3D 디자인 프로그램/Blender 3D
Grass 만들기 / unwrap, compositing 사용하기
멋진 신세계
2015. 4. 1. 17:36
plane 에서 leaf 모양 만든다.
UV / image editor 창에서 나뭇잎 사진을 불러온다.
cycles render 선택하고 material view 화면으로 변경
object edit 창에서 잎 모양을 모두 선택 후 U > Unwrap 선택
잎의 모양에 맞게 UV 화면에서 편집한다.
오브젝트 에디트 창에서 잎의 모양을 자연스럽게 변형시킨다.
# 팁 ; 3d cursor를 줄기쪽 점에다 옮기고 (shift S)
에디트 창 아래의 proportional editing mode > endable 선택 후
R > 마우스 휠 & 드래그 하면 자연스러운 잎의 모습을 연출 하는데 도움된다.
오브젝트 모드에서 Shift D 눌러 복제한 후 모양변형/rotate 하여 여러 다른 모양의 잎모양을 만든다.
compositing 창에서 translucency, glossy, fresnel 등 효과를 준다.